스포츠 마케팅 및 후원이 아시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이제 아시아는 다국적 브랜드와 기업이 정상적인 도달 범위를 넘어 틈새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마케팅 놀이터가 되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스포츠가 모든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영향력 있고 수익성 있는 마케팅 도구로 바뀔 수 있는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어떤 채널보다 훨씬 많은 대중에게 도달함으로써 전통적인 마케팅 노력을 확실히 능가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브랜드는 다른 플랫폼을 통해 달성할 수 없는 스포츠로 무한한 열정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후원은 레이블과 소비자 사이의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사람들이 스포츠나 스포츠 스타 선수들과 보다 개인적이고 감정적인 수준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 해외축구중계  이상 건너뛰기를 기다리는 광고가 아닙니다. 스포츠에 불을 붙이는 에너지가 됩니다. 브랜드는 마케팅에 대한 보다 경제적이고 응집력 있는 접근 방식으로 입증된 광고보다 관계에 투자함으로써 소비자와의 평생 충성도를 확보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1억 9,200만 명이 TV로 동남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2010년 AFF 스즈키 컵을 시청했고 총 1,500만 명이 두 번의 결승전 경기를 기록적인 수치로 시청했습니다. 엄청난 시청률은 경기장의 매진된 관중,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팔로워 및 온라인 방송의 더 많은 시청자는 말할 것도 없이 지역 전역의 수백만 팬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러한 수준의 기존 광고는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지만 더 적은 노출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후원 기회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헌신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시장 부문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목표 시장에서 파생된 열정은 브랜드가 긍정적인 후원을 달성하기 위해 의존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스포츠의 가치와 결합함으로써 기업은 브랜드 신뢰를 유지하고 구매자의 지출 동향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 관계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환 가능한 후원은 청중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판매 및 수익성의 급증을 일으킬 것입니다. 따라서 남들과 같이 단순히 유행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핵심 가치와 목표에 맞게 브랜드의 가시성과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중한 선택 과정이 필요합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표현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더 많은 광고 채널에 보급되고 비용을 절감하고 더 광범위하고 집중된 그룹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마케팅 활동보다 확실히 더 효과적입니다.